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이야기/오스트리아 여행 이야기

할슈타트 근교 추천 숙소 <쿠이 알핀 호텔 다흐슈타인>

안녕하세요. 라온 하우스의 라온 아빠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할슈타트 근교에 있는 숙소 한곳을 추천드리려고 해요.

할슈타트 중심부에 있는 숙소는
대부분 가격에 비해 룸 컨디션이 그리 좋지 않다는
후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거리가 좀 있지만 괜찮은 숙소를 찾던 중
바로 옆 동네에서 마음에 드는 숙소를 찾게 되었어요.

차로 15분 정도 거리에 있는 고사우라는 동네에
쿠이 알핀 호텔이라는 곳인데
3성급 호텔로 대부분의 후기가 좋았어요.

물론 차가 없다면 할슈타트 중심부에
숙소를 잡아야 겠지만 차가 있으신 분들에겐
이곳을 추천드려요!!

목조 느낌의 아늑했던 숙소

주차장도 넓고 아늑한 느낌의 깔끔한 외관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숙소 앞 전경

숙소 주변은 넓은 들판이 펼쳐져 있었고
인근에 스키장이 있는 마을인데
가을엔 비수기라 그런지 사람도 별로 없고
아주 조용한 분위기였어요.

더블 베드

제가 숙박한 방은
4인 가족이 묵을 수 있는 패밀리 룸이었는데
더블베드 그리고 2층
침대로 꾸며진 아기자기한 방이었어요.

2층 침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2층 침대도 있고
전체적인 룸 컨디션은 양호했어요.

욕실

욕실도 넓고 깨끗했습니다.
기본적인 샤워용품은 제공되었습니다.

화장실
풍경이 예뻤던 ㅎㅎ

이 숙소가 마음에 들었던 이유중 하나는
창문을 열면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정말로
아름다웠다는 점!

숙소 앞 풍경

새벽에 안개가 자욱히 낀 풍경도 예뻤고
밤하늘을 수놓은 수많은 별들도 기억에 남았습니다.

호텔 카운터

호텔 직원들도 모두 친절했고 영어도 잘 하여서
독일어를 하지 못했지만 체크인 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어요.

호텔 라운지 바

체크인을 하면 웰컴투 드링크 쿠폰을 주는데
숙박기간 동안 이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 무료 제공 ㅎ 컵라면 가능함

컵라면을 챙겨가면 호텔 라운지에 있는 보온통에서
뜨거운물을 받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ㅎㅎ

놀이방
놀이방

라온이가 정말로 좋아했던 놀이방이에요.
사실 장난감이 많았던 건 아니지만
아이들이 눈치안보고 맘껏 뛰놀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좋았어요.

조식 뷔페 라운지 바(사진 출처 : 쿠이 알핀 호텔 홈페이지)

조식도 정말 맛있었어요.
조식 라운지가 넓지가 않아서 일찍 안가면
앉을 자리가 없지만 조식 시간이 넉넉해서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할슈타트 방문시 숙소를 찾는 것이 고민되시고
차량이 있으시다면
이곳 쿠이 알핀 호텔을 추천드립니다.

모짜르트의 외가집이 있는 장크트길겐도
가까워서 여행 일정도 더욱 풍성해 질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