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헝가리 이민 생활 이야기/헝가리 라이프

Flix bus (플릭스 버스) 예매 방법

안녕하세요 라온하우스의 라온 아빠입니다. 유럽에서 지낸지 벌써 3개월이 지났네요. 저는 이제 사랑하는 라온이를 만나기 위해 이번주 일요일 한국으로 갑니다.

추석연휴와 겹치는 바람에 한번 경유해야하는 다른 나라 비행기 가격도 많이 올라서 그냥 대한 항공을 타고 가기로 했어요. 가격이 별로 차이가 나지 않더라구요. 부다페스트에서는 대한항공 직항이 없어서 비엔나 공항에서 탑승을 하는데 공항까지는 Flix bus로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직행버스라 1시간 20분 밖에 걸리지 않거든요.

우선 Flix bus 어플을 설치한 후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되요. 물론 회원 가입 없이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서 로그인 후에 가려고 하는 목적지와 출발지 그리고 날짜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예약 가능한 버스들이 검색됩니다.


헝가리 교르에서 비엔나 공항까지가 6.99유로로 매우 저렴했습니다. 출발일자가 임박해서 예매할 경우에는 가격이 더 비싸지는데 저도 하루 차이에 3유로가 올라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보통 출발 4일 전까지는 할인된 가격으로 사전 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6.99 > 9.99 > 13.99 유로로 3일동안 가격이 무려 7유로나 오르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래도 다행히 9.99유로로 예약을 했습니다.


원하는 시간대의 버스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여기에서 수하물 추가와 좌석 지정 등 기타 옵션들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수하물의 경우에는 1 hand luggage(7kg) , 1 luggage(20kg)이 무료로 제공 되며 그 이상의 수하물은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좌석의 경우에는 맨 앞쪽에 있는 파노라마 좌석은 2.99유로를 추가해서 선택할 수 있고 일반 좌석은 1.49유로가 추가됩니다. 좌석 지정을 안할 경우에는 결제 후 랜덤으로 좌석이 배정됩니다.


모든 선택이 끝났다면 이후에는​ 결제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부분은 국내와 동일합니다. 필요한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 됩니다.​



그러면 이메일과 어플로 모바일 티켓이 발송 되는데 탑승시에 리더기에 바코드를 찍고 탑승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메일에는 추가로 luggage 이름표가 첨부되어서 오는데 그걸 출력해서 캐리어에 부착해야 됩니다. 출력하지 않고 갇ㅎ 버스에서 기사아저씨가 나눠주기 때문에 문제는 없다고 하지만 아직 타본적이 없어서 이 점은 확인이 필요 한것 같습니다.
​​

탑승하고 하차하는 정류장의 정보는 어플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전송되는 파일에서도 탑승하는 터미널의 위치를 알려주고 있으니 꼭 확인 후 탑승해야 합니다.



Flix bus가 지연되거나 취소가 되는 경우가 많아서 추천 하지 않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일단 예약이 간편하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은 확실한 장점입니다. 다만 사전에 빠르게 예약할 수록 가격이 저렴하고 그 차이는 거의 2배 가까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예약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번에 첫 탑승인데 제발 지연되거나 취소가 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이상 flix bus 예약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