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헝가리 이민 생활 이야기/헝가리 라이프

헝가리에서 만드는 한끼 : 가지덮밥

안녕하세요 라온 하우스의 라온 아빠입니다. 지난번 유튜브에 가지볶음 레시피를 업로드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조금 더 업그레이드한 가지 덮밥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가지 볶음 레시피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난 번 업로드 했던 가지 볶음 레시피

♧준비물 : 가지 1개, 다진고기 100g, 다진 마늘, 대파, 당근, 식용유
※양념 재료 : 돼기고기 숙주볶음 양념(청정원 고메 레시피) 또는 간장 2T, 국간장 1T, 설탕 0.5T, 올리고당 1T 

이번 레시피는 한국에서 갖고 왔던 청정원 고메레시피 시리즈 중 하나인 돼지고기 숙주 볶음음 양념을 사용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물론 이것이 없으신 경우가 대부분이실 텐데 그럴 경우에는 간장, 국간장, 설탕, 올리고당을 이용해서 양념장을 만드셔도 됩니다. (용량은 위 양념 재료 참조)

Step 1 : 먼저 재료들을 손질해서 한쪽에 모아둡니다. 가지는 손질한 뒤 소금을 뿌려서 15분 정도 재워두면 물기가 빠지게 됩니다. 어차피 조리를 하면서 수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그냥 적당히 뿌려 두시면 됩니다. (생략 가능)

다진고기, 가지, 각종 야채들

 

Step 2: 재료 준비가 다 되었다면 가장 먼저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달궈줍니다. 그리고 다진 마늘을 약불에서 익혀줍니다. 센 불에서 바로 익힐경우에는 마늘이 금방 타게 되므로 반드시 약불에서 익혀줍니다. 

 

Step 3: 마늘이 노릇노릇하게 익어지고 마늘향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강불로 바꾼 후 준비해둔 야채를 넣고 볶아 줍니다. 

 

Step 4 : 당근이 노릇노릇 해지기 시작하면 다진 고기를 넣고 볶아 줍니다. 

 

Step 5: 고기의 붉은 빛깔이 사라지기 시작하면 중불로 바꾼 뒤 오늘의 메인 재료인 가지를 넣어줍니다. 

 

Step 6 : 가지의 숨이 죽기 시작하면 준비해둔 양념장을 넣고 약 5분간 약불에서 볶아 줍니다. 저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청정원 고메레시피 돼지고기 숙주볶음 양념을 넣어봤습니다. 한국에서 한식이 그리울 때를 대비해서 챙겨 왔던 아이템들인데 이번에 한국에 다녀올 때 더 챙겨 와야겠어요. 정말 맛있습니다~!

 

Step 7 : 양념이 고르게 입혀질 수 있도록 골고루 볶아 줍니다. 가지의 색깔이 아래 사진의 색깔처럼 변할 때까지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Step 8 : 준비해 둔 밥 위에 올린 후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가지 덥밥 완성!

 

정말 간단하게 만드는 가지덥밥 레시피였습니다. 가지 요리가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 기회에 가지를 사서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한 끼를 만들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