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헝가리 이민 생활 이야기/헝가리 라이프

유퀴즈 온 더 블럭 류승범이 추천한 슬로바키아 한식당 (K-BAB by 매화)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했던 반가운 얼굴, 배우 류승범씨가 유퀴즈 온 더 블럭에 나와 추천했던 슬로바키아 한식당 K - BAB 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방송에선 매화라고 홍보하셨는데 사장님이 식당을 이전하시면서 이름도 바꾸신거 같아요.
“K-BAB by Maehwa” 라고 검색하시면 찾으실 수 있어요.

K-BAB by Maehwa
+421 903 024 903
https://maps.app.goo.gl/yiRgUhZuL4pU4nHcA?g_st=ic

K-BAB by Maehwa · Štefánikova 14, 811 05 Staré Mesto, 슬로바키아

★★★★★ · 한식당

maps.google.com


슬로바키아 대통령 관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현지인도 많이 찾는 현지 맛집이었어요.

식당 입구

깔끔한 외관의 식당 입구에 들어서니 K팝의 인기 때문인지 식당에는 젊은 슬로바키아 친구들이 많았어요. TV에선 k팝 뮤비가 계속 나오고 있었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좋았습니다.

홀서빙 하시는 분도 슬로바키아 분이셨는데 엄청 친절하시고 유머러스하셔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치킨 데리야끼

치킨 데리야끼는 유럽에서 지금까지 먹어본 한식당 메뉴 중 최고였어요. 과하지도 않고 부족하지도 않은 양념의 벨런스가 너무 좋았습니다. 감탄하면서 먹었네요. 꼭 드셔보세요. 치킨 데리야끼 덮밥은 그냥 단품보다 고기 양이 줄고 밥과 샐러드가 추가되는데 가격차이는 크게 없었어요. 그리고 가장 큰 차이는 단품은 철판에 나오고 덮밥은 접시에 나와요. 아무래도 철판에 나오는게 소스도 더 잘 졸여져 있어서 훨씬 맛있었습니다.

제육덮밥

제육덮밥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접시에 서빙되는데 외국인들도 충분히 먹을 수 있는 맵기였어요. 확실히 사장님이 엄청 고민하신 레시피라는걸 느낄 수 있었어요.

짬뽕

짬뽕도 일단 건더기가 푸짐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국물을 처음 먹었을 땐 고개를 살짝 갸우뚱 했었는데 두번 세번 먹어보니 사장님이 여러번 시도하신 끝에 적정한 경계를 찾으셨단 생각이 들었어요. 제육덮밥처럼 과하게 맵진 않지만 끝맛이 깔끔하고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연어회덮밥

연어 회덮밥은 다른 음식들에 비해선 다소 아쉬웠어요. 맛은 있었지만 생각보다 연어가 넘 조금들어가 있었거든요. 회덮밥이기에 소스로 고추장을 주셨는데 저는 그냥 간장을 넣어서 먹었어요. 달라고 말씀하시면 그냥 주시니까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되요. 계란과 연어알 그리고 아보카드와 기타 야채들이 잘 어우러져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연어회덮밥도 맛있으니 연어를 좋아하시고 회덮밥을 드시고 싶은 분들은 드셔보세요.

최애 메뉴 닭강정

이곳의 가장 최고의 메뉴는 닭강정인것 같아요. 아직 못 먹어본 메뉴도 많긴하지만 지금까지 먹어본 메뉴중에는 닭강정이 최고 였어요. 한국에서 파셔도 인기있을 맛이니 꼭 한번 드셔보세요! 강추강추 강추입니다 ㅎㅎ

영수증

지금까지 총 두번 방문을 했고 그 중 하나의 영수증인데 가격만 참고해보세요. 대부분 13~15유로라 나름 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되요.

계산은 카운터에서 하시면 되고 팁은 꼭 10%를 내셔야 하는건 아니니 원하는 분들만 친절한 서버분들께 그냥 직접 팁을 주시면 되요. 1~3유로 정도?

이날 비가 너무 많이 왔는데 밖에까지 나와서 차까지 와이프와 딸을 우산 씌어주신 남자직원 분 나중에 꼭 팁을 드려야겠어요. 정말 감사했습니다!!

류승범씨가 자주 온다는 슬로바키아 한식당 K -BAB by Maehwa ! 정말 맛이 최고입니다.

앞으로 자주 방문해서 꼭 사인 받아야겠습니다 :)
이것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