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헝가리 이민 생활 이야기/헝가리 맛집

헝가리 부다페스트 한인식당 <진도식당>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라온하우스의 라온 아빠입니다.
오늘은 해산물을 메인으로하는
부다페스트 한인식당
<진도식당>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할게요.

Jindo Food Kft
06 70 590 3156
https://maps.app.goo.gl/SDzM5JVDuTwHxHzh9?g_st=ic

Jindo Food Kft · Budapest, Mókus u. 1-3, 1036 헝가리

★★★★☆ · 한식당

maps.google.com

헝가리에 거주하는 분들에게
해산물은 정말 귀한 식재료입니다.
바다가 없는 헝가리에선 해산물을 접하기가 어렵고
가격도 비싸기 때문이에요.

한인식당에가도 육류가 대부분이고
일식집에서 파는 초밥들도
대부분 우리가 아는 스시가 아닌
캘리포니아 롤 형태이죠.


식당내부

식당 내부는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서
정말 깨끗합니다.
원래는 해남식당이라는 이름으로
다른 곳에 위치했었는데
더 넓고 좋은 곳으로 이전했더라구요.

밑반찬

밑반찬도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꼬막이 가장 맛있었어요.
김치는 간이 좀 센편이고
무말랭이도 간이 좀 세지만 한국이 생각나는
고향의 맛이었어요.

고등어구이

딸 아이가 좋아하는 고등어 구이(6,000ft)
집에서는 생선을 굽는게 힘들기에 자주 못 먹기에
진도식당에 오면 꼭 주문하는 메뉴에요.
간도 적당하고 노릇노릇하게 잘 구어서
아주 맛있는 메뉴에요.

모듬초밥&연어초밥

초밥은 가격이 좀 있지만 헝가리에선
접하기 힘든 메뉴이기에
가끔씩 주문하게 되더라구요.
모듬 초밥 8,000ft / 연어초밥 6,000ft
사리의 찰기도 적당하고
한국 횟집에서 먹는거처럼 두툼한 회가
만족스러웠어요.
지난번보다 사리 양은 좀 적었는데
그 중간이 딱 좋은거 같네요.

짜장면

짜장면 (4,000ft)은 맛이 없는건 아닌데
집에서 만들어 먹던 춘장과 맛이
너무 흡사했어요.
아마도 오x기 사의 춘장으로 만드시는게 아닐까
라는 합리적 의심이 드네요 ^^;;
그래도 집에서 만들어 먹는게 힘드신 분들은
만족하실 맛이에요.

<메뉴판>

대체적으로 가격이 좀 비싸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해산물 메뉴를 제대로하는 한인식당은
진도식당 밖에 없는거 같아요.
그래서 해산물을 좋아하는 저희 가족은
자주 방문하게 되네요.

가격은 요즘 환율 때문에 자주 변경되는거 같아요.
이 부분은 어느정도 감안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