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 in 세상/끄적 in 문화

닌텐도 스위치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후기

안녕하세요. 라온하우스의 라온 아빠입니다.
코로나가 끝날 기미를 보이질 않네요.
저희 가족도 무려 8개월을 떨어져 있었답니다.
물론 다음주에 와이프아 라온이가 비자 때문에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야 하지만
그래도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답니다.

17,999 ft = 64,855원 (1ft = 3.6기준)


아무래도 육아를 하다보니 와이프와 함께
둘만의 시간을보내기가 참 어렵더군요.
이번엔 어렵게 시간을 내어서 오래전부터 하고 싶었던 마리오카트를 사왔어요.

요즘 포린트가 많이 떨어져서
싸게 살수 있겠다 싶었는데 그 사이에
한국 가격에 맞춰서 가격이 올랐네요.
오히려 핸들까지 구입 할 경우엔
한국이 좀더 저렴한거 같아요.

닌텐도 정품은 아님. 4,000ft = 14,410원

불랙 색상은 좀더 비싸서 이걸로 구입했는데
한국에선 요즘 그냥 타이틀에 껴주더라구요.
정품이 아닌건 5~8천원 정도 하니
한국이 확실히 저렴하네요.


그래도 집에와서 조이콘과 연결해 보니
예뻐서 만족스러웠어요.

총 네가지 모드가 있어요

싱글 모드, 멀티 플레이, 인터넷, 로컬 통신
이렇게 총 4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싱글 모드는 말 그대로 혼자 즐기는 것이고


멀티 플레이는 4명까지 가능하네요.
(마리오 카트는 기기를 하나 더 연결하면
총 8명까지도 플레이가 가능 하다고 합니다.)

인터넷 모드는 온라인 상에서 다른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를 즐기는 것이고

로컬은 주변에 닌텐도를 가진 친구와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플레이를 하는 모드입니다.

싱글 모드 안에 있는 4가지 모드들.
멀티 모드 2인 플레이

저는 와이프와 함께 멀티 모드를 플레이 했어요.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링크와 같은 다른 닌텐도 게임의 캐릭터들이
있는 것도 팬들에겐 재밌는 요소 중 하나겠네요.

시작 전 옵션 설정
맵 선택
멀티 모드 2인 플레이 시작화면

멀티모드 2인 플레이 시에는
위에 있는 사진처럼화면이 2분할 됩니다.
4인 플레이 시에는 당연히 4분할 이겠죠.

그렇기 때문에 2인 이상 플레이 할때에는
큰 화면은 필수 인것 같습니다.


R버튼으로 드리프를 하고
L버튼으로 아이템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게임 특성상 아기자기 한 맛은 있지만
순수히 레이싱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겐
솔직히 다소 실망 할 수도 있는 게임입니다.

집에 손님이 왔을 때
접대용 게임으로는 나름 괜찮을거 같습니다.

게임이 끝나면 이렇게 순위가 나오고
그에 따른 포인트가 쌓이게됩니다.

개인적으로 점수를 매기자면 5점 만점에 4점 정도?
아직 한번 밖에 플레이 해보질 않아서
좀 더 플레이 시간이 필요해 보이네요.

코로나로 여행도 힘들고 외출도 힘든 요즘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게임으로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이상으로 마리오카트 8 디럭스 후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