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헝가리 이민 생활 이야기/헝가리 이민 준비

주 헝가리 한국 대사관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라온 하우스의 라온 아빠입니다. 헝가리에 온지도 벌써 8개월째가 되었네요. 한국에서 발급받았던 국제 운전면허증의 유효기간도 끝나가고 차량도 구입했기에(하지만 아직 차량을 받질 못했습니다.) 헝가리 면허증 발급에 필요한 서류 중 하나인 한국 운전면허증 영어 번역본 원본을 신청하기 위해 대사관에 방문을 했습니다. 헝가리 운전면허증 신청에 대해서는 추후에 자세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 헝가리 한국대사관은 영웅광장(회쇠크 광장)에서 가까우며 Bajza utca(M1노선) 역에서 도보로 2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근무 시간은,
월~목 : 09:00~17:00
금 : 09:00~16:00
(점심시간은 12:30~13:30) 입니다.

헝가리에서 태극기를 보니 반갑더라구요. 저기 철문에 보면 출입문 이라고 써있는데 절대 열리지 않습니다. 나중에 전화로 물어보니 출입문 옆에 화살표가 그려져 있는데 출입문 방향을 알려주는 표시라고 하셨어요. 좀 당황스러웠지만 알고나니 친절한 안내였네요.^^;;

대사관 건너편에 보면 이 호텔이 보이실거에요. 이 호텔 방향으로 문이 하나 있는데 그문이 출입문이니 참고하세요.

출입문을 열고 들어가면 영사과 건물을 알려주는 안내문이 있습니다. 모든 민원은 이 영사과 건물에서 진행되요.

그리고 한쪽 구석에 바로 이렇게 영사과가 위치해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니 직원이 2분 계셨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간 김에 재외국민 투표를 위해 재외국민 등록신청도 했어요.

운전면허증 영어 번역신청 수수료는 1200ft입니다.
준비물은 여권, 운전면허증입니다. (주소지 카드와 거주증(ID카드) 는 언제 필요할지 모르니 항상 소지하고 다니세요.) 당일 발급은 안되고 1~2일 이상 소요된다고하니 이 점 참고하세요. 그래서 저도 다음주 쯤 또 방문을 해야됩니다. 아...부다페스트까지 오는 길..정말 힘드네요.. 빨리 주문한 차량이 나와야 하는데 말이죠ㅠㅠ..

이상으로 주 헝가리 한국 대사관 방문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